스테이튠 Staytuned, 오늘부터 시작하는 웰니스 일상

삶의 방식을 건강한 방법으로 제안하는 글로벌 웰니스 원스탑 플랫폼. 글로벌 웰니스 정보와 구매를 한번에. 라이프에서 가장 중요한 몸과 마음의 건강, 아름다움, 치유 그리고 힐링에 관한 정보, 브랜드와 제품의 본질 그리고 웰니스 스토리에 집중합니다.

Stella kim 웰니스 라이프

뷰티 마케팅 컨설턴트 | 작가

저는 뉴욕에 살고 있는 평범한 30대 커리어우먼이며, 한국계 미국인입니다. 저 자신이 미국인에 더 가깝게 느껴질 때도, 한국인이구나 싶을 때도 있어요. 생활의 속도를 늦추고, 한 번에 과다하게 무언가를 받아들이려 하지 않아요. 지금도 제 스스로를 발견하고 찾아나가려 합니다. 매일 제 관심사를 연구하고 강점을 다지기 위해 노력해요. *본 페이지는 테이스트메이커 Stella Kim의 영문 원글의 한글 번역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NewYork
  • BeautyMarketer
  • Mentor
  • SlowLife
  • ShopSmall
https://www.sundayswithstella.com
  • beauty
  • nutrition
  • mental_health
HER CHOICE

진정한 웰니스란?

사람들은 저를 인기 K-팝 걸그룹의 전직 연습생으로 기억하고 있고, 저는 이 ‘과거의 타이틀’ 안에 내가 갇히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살았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미국의 뷰티 기업에서 풀타임으로 근무하면서, 주말에는 소규모 브랜드들 및 에이전시들과 함께 일하며 프리랜스 작가로 활동해왔습니다. 글쓰기에 특별한 재능이 있다고 생각한 적은 없지만, 그것이 독자들과 소통하는 저의 방법이기에 그 점이 좋아서, 유급이든 무급이든 가리지 않고 약 10년 가까이 글을 써왔어요. 정말 많은 사람이 스스로 공감할 수 있는 디지털 컨텐트에 대한 목마름이 있더라고요.

미국 뷰티 시장은 백인들이 주도권을 장악하고 있는데 한인으로서 많은 제약을 느꼈던 게 사실이에요. 일을 하면서 변화를 주거나 영향력을 발휘하는 건 그리 쉽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회사에서 제가 이해받지 못한다고 느껴질 때마다 그러한 생각과 느낌을 글로 써서 공유했고, 디지털 커뮤니티에서의 여러 사람으로부터 공감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가 하면 모교인 뉴욕대에서 멘토가 되는 등, 재능을 기여할 기회가 생길 때마다 적극적으로 자청했어요. 임금 인상과 승진을 위해 달리기보다는, “누군가 도움이 필요할 때, 그 필요한 사람이 되자”고 다짐했습니다.

HER WELLNESS

저에게 웰니스는 마음의 건강에서 시작됩니다. 많은 경우 생각과 감정이 우리의 선택에 정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마음의 건강이 모든 건강의 기초가 된다고 생각하는데 기초를 단단히 다지지 않고서는, 겉으로 보이는 부분을 아무리 꾸며 보아도 소용이 없죠. 많은 아시아인, 특히 한국인들이 겪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전 성장과정에서 약점, 두려움, 감정에 대해 솔직하게 말할 기회를 많이 가지지 못했어요. 그런데 성인이 되어서는 “vulnerability” 즉, 내가 상처받기 쉬워하는 면모나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 결코 약점이 아니라 내가 인간적이라는 점, 그리고 그 사람에게 친밀감을 가진다는 사실임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정신 건강 측면에서 도움말이나 테라피를 구하는 것이 사회적으로 비정상인이라는 낙인이 찍혀서도 안 된다는 것 역시 알게 되었죠. 이러한 배움의 과정은 더 만족스러운 삶을 사는 데에 필요한 단계라고 생각해요. 그동안 글과 인터뷰를 공유하며 받은 이메일과 메시지들을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공유하고, 이해받고 싶어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저는 그분들에게 “It’s really OK not to be OK,” 즉 “괜찮지 않아도 괜찮다”고 이야기하고 싶었고요.

저는 대학에서 영양학과 식품을 전공했습니다. 그러면서, 언젠가는 뷰티와 이너뷰티를 하나로 합친 경력을 쌓아나가고 싶다고 막연히 생각했었어요. Chelsea Market에서 유기농 ‘Farm to Table (농장에서 식탁으로 직송)’ 컨셉의 레스토랑에서 요리사로 일해보기도 하고, 대형 글로벌 뷰티 기업에서 마케팅 팀의 시니어 리더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뷰티, 음식, 건강에 대한 글을 쓰고 블로그와 유수 잡지에 기재하기도 했고요. 제가 최종적으로 무슨 일을 하고 싶은 것인지 아직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뷰티’ 너머의 어떤 상위 개념인 ‘웰니스’ 전문가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리고 비록 뚜렷한 목표가 정해지지 않았다 할지라도, 나는 지금 내가 있어야 할 곳으로 가고 있다고 진심으로 믿습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고자 복싱, HIIT, 자전거 마라톤과 같은 격렬한 운동을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몸에 즉각적인 에너지와 엔돌핀이 돌게 했지만, 특히 COVID-19 사태를 겪으면서, 내 몸이 느려져야 할 필요가 있음을 깨닫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기어를 바꾸어 요가와 야외에서의 걷기를 시작했죠. 또한 저는 양질의 수면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항상 잠을 얕게 자는 편에 이런저런 수면상의 문제를 겪었기 때문에, 파자마, 보조제, 아로마 등 여러 가지 수면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사용해 봅니다.

FLEMING 프로젝트 바이옴 페이스 마스크

지인이 개발한 K-뷰티 브랜드인데, 이 분야의 개척자라고 생각될 만큼 굉장히 혁신적인 제품이에요. Project Biome 시트 마스크 한 장에 1,000억 개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사용하니 피부가 눈에 띄게 재생되어 탱탱하고 촉촉해지더군요. 개인적으로 매우 애착이 가는 제품입니다.

TEA COLLECTIVE 쑥차

혈액순환을 돕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여자들에게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손발이 찬 분들과 혈액순환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그리고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TEA COLLECTIVE 감잎차

평균적인 시트러스 계열 과일보다도 비타민 C 함유량이 높아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SUPEREGG 사운드 리뉴얼 모이스쳐라이져

‘수퍼에그’는 역시 오랜 지인이 개발하고 런칭한 클린, 비건 뷰티 브랜드이에요. 먼저 클렌저와 모이스처라이져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SUPEREGG 젠틀 엘러먼츠 클렌저

식물 성분과 항산화제를 복합하여 제작했고, 매우 가벼운 촉감인데요, 비타민 B5로도 알려진 판테놀 성분과 PHA 성분을 포함하여, 각질 제거, 수분 공급 등에 효과가 탁월하더라고요.

SUPEREGG 캄 무브먼츠 아이 & 치크 마스크 팩

슈퍼에그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목욕할 때 넣곤 해요. 동일한 성분을 몸에 바르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고 하더라고요. 썩지 않는 시트마스크와 비교해서 친환경적이기도 합니다.

SEED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저처럼 게으른 영양 보충제 섭취자들을 위해, 프리/프로바이오틱스를 하나로 결합하여 출시된 제품이에요. 여러 유사 제품들도 복용해 보았는데, 저는 이 제품이 유일하게 불편하거나 메스꺼운 느낌이 없었습니다. 소화불량을 달고 사는 사람인데, 이 제품 덕에 소화 기능이 여러 면에서 향상되었습니다.

HUM 무디버드

저는 20대 중반 이후에 생리통이 심해져서 고생하다가, 이 보충제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생리 전 기분 변화와 약간의 신체적 고통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참고로, 저는 우리 모두가 생리와 생리통에 대해 더욱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뉴요커로서 저는 ‘Shop Local’ 즉, 이웃의 작은 가게들에서 빵과 커피, 꽃을 사는 데에서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이에요. 친구들과 일요일에 작은 로컬 레스토랑에서 슬로우 브런치를 즐기는, 제가 지향하는 모습을 담은 블로그 페이지 역시 Sundays with Stella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HER TASTE

La Colombe: Washington Square Park 근처 카페

400 Lafayette St, New York, NY 10003

 Caffe Panna: 뉴욕 최고의 아이스크림 샵

77 Irving Pl, New York, NY 10003

ATLA: 소호의 멕시칸 타파스

372 Lafayette St, New York, NY 10012

 Shoo Shoo: 소호의 지중해식 식당

371 Broome St, New York, NY 10013

 Nami Nori: 웨스트 빌리지의 한식 레스토랑

33 Carmine St, New York, NY 10014

Atoboy: 미니멀리스트 한식 테이스팅 메뉴

43 E 28th St, New York, NY 10016

Little Collins: 아보 토스트로 유명한 미드타운 브런치

570 Lexington Ave, New York, NY 10022

La Briciola: 와인이 훌륭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370 W 51st St, New York, NY 10019

HER COLLECTION

파친코 - 이민진

Becoming – Michelle Obama

Free Food for Millionaires – 이민진

Minor Feelings – Cathy Park Hong

The Tattooist of Auschwitz – Heather Morris

The Course of Love - Alain de Botton

Staytuned: 웰니스에 애정을 가지는 테이스트메이커들을 만나면 인생에서 힘들었던 시간을 마주했을 때 이를 현명하게 극복한 개인만의 혜안을 듣게 됩니다. 공교롭게도 마음의 건강, 멘탈 케어의 중요성에 대해서 공통적으로 강조를 합니다. 스트레스 레벨을 낮추고 감사함과 기쁨, 행복감이 충만한 웰니스 라이프에 대한 시작은 마음 건강에서 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스텔라님과도 느꼈던 시간이었습니다. 고요함 속에서의 명상, 요가 그리고 걷기, 다소 차분하고 잔잔하지만 내 마음의 집중을 할수 있는 시간들이 마음 건강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시간들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 어느곳에서 삶의 무게로 힘들어하는 여러분이 있다면 스테이튠과 함께 일상의 무게를 좀 더 낮춰가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