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튠 - JANG HONGSEOK

스테이튠 Staytuned, 오늘부터 시작하는 웰니스 일상

삶의 방식을 건강한 방법으로 제안하는 글로벌 웰니스 원스탑 플랫폼. 글로벌 웰니스 정보와 구매를 한번에. 라이프에서 가장 중요한 몸과 마음의 건강, 아름다움, 치유 그리고 힐링에 관한 정보, 브랜드와 제품의 본질 그리고 웰니스 스토리에 집중합니다.

Jang Hongseok 웰니스 라이프

파아프 템페 대표

내가 살아가는 세상이고, 우리가 사는 세상이고 내 딸 또는 앞으로 태어날 생명이 살아갈 세상이기 때문에, 웰니스라는 단어도 사실 지구가 온전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 없는 것 아닐까요, 지구에 좋은 제품을 사용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 Protein
  • Vegan
  • Soybean
-
-
http://www.paaptempeh.com
  • Vegan
  • FarmVillage
  • Immunity
  • Localfood
his CHOICE

진정한 웰니스란?

지속 가능한 삶과 환경, 온전한 지구를 위한 노력들 난 웰니스적인 삶을 살고 있나? 라는 질문에도 답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아빠가 된 지 이제 10개월정도. 아이가 태어나고 나와 아내의 삶의 발란스는 완전히 기울어 졌습니다. 사전적 의미인 웰니스 – 웰빙, 행복, 건강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조화 밸런스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이더군요. 육아와 일 이외에는 껴들 틈이 없는 요즘, 이렇게 봤을 때 전 웰니스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 것 같네요.

하지만, 작은 발견들이 있었어요. 올해 6월 파아프 미래를 위한 농사프로젝트 ‘콩 심은데 콩’을 진행하면서 가장 크게 발견한 건 땅과 내가 밀접하게 연결된 존재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연결됨에서 오는 어떤 충만함과 맑고 청명함 그리고 위로가 나에게 큰 인식의 전환을 주었어요. 자연스럽게 환경에 대한 문제는 곧 나의 문제라고 생각되었구요. 예전에도 환경문제에 대해서 관심이 꽤나 있었는데 이번 농사프로젝트는 관심을 넘어서 더 행동할 수 있게 하는 어떤 가능성에 대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나의 모든 선택과 행동들에 어떤 책임을 느끼게 되었구요.

HIS WELLNESS

내가 살아가는 세상이고 우리가 사는 세상이고 내 딸 또는 앞으로 태어날 생명이 살아갈 세상이기 때문이죠. 웰니스라는 단어도 사실 지구가 온전하지 못하면 아무 의미 없는 것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최근에 내가 살면서 사용하는 제품들을 모두 적어보았어요.\n생각보다 많은 제품을 사용하지는 않더라구요. 지구에 좋지않은 제품을 표시하고, 앞으로 구매할 때는 지구에 좋은 제품으로 변경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파아프 템페

발효는 참 신기합니다. 발효 과정을 통해 복잡한 재료의 구조를 단순하게 하여 우리의 몸에 흡수가 잘되도록 합니다. 발효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개념들이 있지만 한가지는 재료를 단순하게 만드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맛은 풍부해지고 복잡 미묘해집니다.

균들이 발효되듯이 번지다 보면, 언젠가 그 상상의 형태가 공동에 의해서 발현되는 그 날을 생각하면 입가에 미소가 번집니다. 농촌, 그리고 이상적 공동체에 대한 꿈에 다가가는 중입니다.

건강에 아주 중요한 발효라는 하나의 큰 개념을 먹는 것을 넘어서 발효가 가지고 있는 문화를 켜켜이 쌓아가고 발효를 예술과 우리의 몸 더 나아가 자연과 연결하여 보다 넓은 발효의 세계를 보여드리고 싶기에 미래를 꿈꾸고 천천히 하나씩 계획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HIS COLLCECTION

사업을 하기 전에는 무용을 전공하고 안무가 및 무용수로 활동했습니다. 때문에 내 몸을 누구보다 예민하게 관찰하는 버릇이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 다 벗은 상태에서 가장 바른 자세로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관찰합니다. 내 몸을 감상하는게 아니라 관찰이지요. 몸 기울기 골반의 틀어짐 비대칭된 부분을 꼼꼼히 살피고 인지합니다. 신기한 건 이렇게 내 몸이 왼쪽어깨가 조금 내려왔구나 오른쪽 골반이 왼쪽 골반보다 앞으로 나왔구나 등등을 인지하기만해도 내 걸음걸이도 변하고 나의 움직임도 변합니다. 그러다보면 틀어진 몸이 다시 발란스를 잡아갑니다. 밤도 마찬가지에요. 밤에는 좀 더 깊게 스트레칭을 합니다.

내일, 새로운 세상이 온다 시릴 디옹 지음

복잡하고 무기력할 때 다시 읽어보는 책 [내일] 읽다 보면 묘한 힘들과 희망의 싹들이 움트면서, "할수 없음"이 "할수 있음"으로 전환됩니다.

Staytuned: 장홍석 대표의 웰니스를 향한 발걸음에는 지구와 땅 그리고 내일을 위한 꿈이 가득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온전한 행복감을 느끼는 일상의 원천은 정형화 될 수 없는 것처럼, 장대표의 웰니스의 원천은 온전한 지구, 그리고 땅과 함께, 땅을 느끼며 살아가는 것, 마지막으로 원대한 내일을 위해 꿈꾸는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웰니스 원천은 무엇입니까?

HIS TASTE

가까운 미래에는 성수동에 파아프 발효 스튜디오를 오픈하기위해 공간디자인을 진행하고 있다. 공간을 멋지게 만드는게 일단 당면한 문제이고 먼 미래에는 식량과 에너지를 동시에 생산하여 식량과 에너지로부터 자립하여 무한성장과 무한경쟁에서 벗어나 지속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천천히 하나씩 가능성에 대해서 실험 중입니다.

수카라
주오일 식당
더로열푸드앤드링크

Salzau Music on the Water Part 1~11

Staytuned: 독일에 있는 숲속의 연못 살자우 (Salzau)에서는 음악회가 종종 열립니다. 살자우연못을 배경으로 한 라이브 재즈 음반으로, 앨범이 녹음된 2005년 7월 4일 오후 5시에 연주한 그 순간을 담은 음반입니다.